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세계적인 굴착기 제조업체인 볼보그룹코리아(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볼보트럭코리아, 볼보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와 함께 VIP 고객 초청 행사 ‘2025 볼보 VIP 인비테이셔널’을 성황리에 마쳤다.
23일 회사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건설기계, 트럭, 파이낸셜 3사가 공동으로 참여한 대규모 고객 초청 행사로 각 사의 협력을 통해 선보이는 통합 역량과 고객 중심의 솔루션을 직접 소개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듣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원팀, 원 디렉션(One Team, One Direction)’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번 행사는 건설기계 및 트럭 사업 부문의 핵심 고객을 초대해 기업 및 제품 소개, 고객 사업 현장 방문, 제품의 주요 기능과 성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워크어라운드(Workaround)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가장 먼저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 부문은 품질(Quality), 안전(Safety), 환경보호 (Environmental Care)로 구성된 기업 핵심 가치를 소개하며,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 방향을 공유했다. 특히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한 3사의 협력 프로젝트 ‘크로스 세일즈(Cross Sales)’의 일환으로 건설기계와 트럭을 동시에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볼보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의 맞춤형 신규 금융 프로그램이 새롭게 소개돼 큰 관심을 모았다.
고객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관계를 더욱 강화하는 시간도 이어졌다. 각 사의 관계자들은 고객 사업장을 직접 방문해 운영 환경을 살피고 현장의 의견을 청취했으며, 제품 워크어라운드 세션을 통해 현재 시장에서 활발히 사용되는 볼보건설기계코리아의 L260H 휠로더와 볼보트럭코리아가 새롭게 선보인 전기 트럭을 전시하고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참가 고객들은 볼보 제품의 혁신 기술과 지속가능성을 직접 확인하고 향후 협업 가능성에 대한 의미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지난 13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약 80명 이상의 고객이 참석했으며,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부문 이명관 부사장을 비롯해 각 사의 주요 관계자가 함께했다.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부문 이명관 부사장은 “이번 2025 볼보 VIP 인비테이셔널 행사는 건설기계와 트럭, 금융 부문 간의 협업을 강화해 시장 내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 중심의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의미 있는 첫 걸음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볼보그룹코리아는 고객의 성공을 지원하는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볼보그룹코리아는 앞으로도 볼보트럭코리아, 볼보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시장 내 경쟁력 강화와 고객 경험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다. 각 사가 보유한 기술력과 서비스를 연계한 통합 프로그램을 확대하며 고객 중심의 지속가능한 비전을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정영창 기자 jyc@automorn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