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신형 XC60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전국 단위 시승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시승 행사는 오는 9~24일 전국 39개 볼보차 공식 전시장에서 진행한다. 글로벌 누적 판매 270만대를 기록하며 브랜드 역사상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인 XC60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온 가족이 함께 시승 경험을 해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우선 전시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체험형 프로그램인 '볼보 프래그런스 바'를 운영한다. 시승을 기다리는 고객들이 자신의 감정과 이미지에 맞는 향을 추천받고, 블렌딩 과정 및 시향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고객 취향에 맞춰 완성된 향료는 화산석에 흡수시킨 후 전용 파우치에 담아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또 전시장을 함께 방문한 아이들에게는 볼보 참 세트(5종)를 증정한다 (선착순 증정, 상품 수량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음).
시승 이후 계약을 진행한 고객에게는 실용적인 스웨디시 라이프스타일을 대표하는 '피엘라벤'의 '칸켄 슬링' 또는 '하이코스트 폴드색 24' 중 하나를 제공한다.
이윤모 볼보차코리아 대표는 "신형 XC60은 볼보의 브랜드 철학과 기술이 하나의 패키지로 담긴 패밀리카의 벤치마커"라며 "전국 39개 공식 전시장으로 통해 더욱 새로워지고 업그레이드된 XC60을 시승해보시고 볼보가 추구하는 스웨디시 프리미엄의 가치를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영창 기자 jyc@automorn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