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르노코리아가 오는 8월30일까지 여름철 수요가 높은 차량용품에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여름맞이 특별 정비 할인 캠페인’을 실시한다.
르노코리아는 ‘여름맞이 특별 정비 할인 캠페인’을 통해 여름철 필수 점검 항목인 와이퍼 블레이드 교체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타이어 4본을 모두 교체하는 고객에게는 정비 할인 쿠폰을 지급할 방침이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전국 약 400개 르노코리아 서비스 네트워크를 방문한 고객은 와이퍼 블레이드 교체 시 15%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My Renault(마이 르노)’ 앱 회원에게는 2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타이어 4본을 교체하는 고객에게는 행사 기간 종료 후 총 10만 원 상당의 정비 할인 쿠폰을 마이 르노 앱을 통해 증정할 예정이다.
르노코리아 애프터세일즈담당 강진규 디렉터는 “많은 비와 함께 무더운 날씨가 예상되는 만큼, 여름철 와이퍼 블레이드와 타이어는 필수적으로 점검을 해야 한다”며, “많은 고객분들을 위해 특별 정비 할인 혜택을 마련한 만큼, 편하게 르노코리아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와이퍼 블레이드와 타이어를 점검하고, 교체가 필요한 경우 합리적인 비용으로 교체해 안전한 드라이브를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비가 많이 내리는 장마철, 마모된 와이퍼 블레이드가 빗물을 제대로 닦아내지 못하면 운전 중 시야 확보가 원활하지 않아 불편함과 안전 위협을 겪을 가능성이 높다.

특히, 야간 및 고속 주행 시 마모된 와이퍼는 더 큰 사고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와이퍼 블레이드의 교체 주기는 일반적으로 6~10개월이지만, 와이퍼 사용이 잦은 여름철에는 블레이드의 마모 상태를 자주 점검하고 필요에 따라 교체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또한, 타이어는 마모가 심할 경우 여름철 고온의 도로 위에서 제동력이 급격히 저하되어 미끄러짐 사고의 위험이 커질 수 있다. 장마철 역시 타이어가 마모되었을 경우 물을 제대로 배출하지 못하는 수막현상으로 제동거리가 늘어나 사고 발생 가능성이 늘어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여름철 기온이 상승하면 타이어 공기압도 영향을 받기 때문에 교체 주기에 상관없이 점검을 추천하고 있다.
르노코리아 서비스 네트워크 방문 예정인 고객들은 My Renault 앱을 통해 손쉽게 정비예약을 진행, 내 차량에 꼭 맞는 고객 혜택 정보 및 온라인 정비 견적을 받아볼 수 있다.
한편, 르노코리아는 전국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보이는 프리미엄 점검'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보이는 프리미엄 점검 서비스는 타이어, 공조시스템, 오일류 등의 일반 점검과 함께, 내/외부 라이트, 브레이크 패드 및 디스크, 엔진 마운트 상태, 등속 조인트 부트 등에 대한 보다 섬세한 관리와 정밀한 진단 결과를 제공한다.
또한 점검 중 발견된 특이사항은 My Renault 앱 또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고객에게 실시간 안내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점검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 부품별 정비 시점을 사전에 안내 받을 수 있다.

정영창 기자 jyc@automorn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