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오는 15일 오후 8~9시까지 1시간 동안 한성자동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한성 라이브’ 방송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라이브 방송에는 가수 겸 방송인 딘딘과 전문 쇼호스트 윤선영, 한성자동차 성남 전시장의 박민형 세일즈 컨설턴트가 출연해 메르세데스-벤츠 C200의 디자인, 성능, 주요 편의 사양 등을 실시간으로 고객과 소통한다.
방송 중에 제공하는 링크를 통해 상담 신청 후 5월 내 C200 차량을 출고하는 고객에게는 기본 메르세데스-벤츠 5월 공식 프로모션에 △한성자동차 AS 보증 연장 1년, △평생 무료 엔진오일 프로그램, △메르세데스-벤츠 골프백 세트를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방송 시간 내 상담 신청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CGV 씨네드 셰프(2인)와 조선팰리스 서울 강남 1박2일 숙박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에 더해 방송 링크를 통해 C200 외 다른 메르세데스-벤츠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도 5월 공식 프로모션과 함께 메르세데스-벤츠 골프백 세트를 제공한다.
이번 ‘한성 라이브’는 지난 3월에 이어 진행하는 두번째 방송이다. 첫 라이브 방송에서는 방송 당일 한성자동차 공식 유튜브 채널의 총 시청자 수 약 17만5000명을 기록했으며, 이를 통해 C200 판매량이 월 평균 대비 약 68% 증가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C200은 2.0L 가솔린 터보 엔진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최고 출력 204마력, 복합 연비 12km/l를 실현하며, 실용성과 주행 성능을 겸비한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운전자 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플러스, 앞좌석 통풍 시트 등 고급 사양도 기본으로 탑재되어 20~40대 도심형 고객층에게 특히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한성자동차 김마르코 대표는 “두 번째로 선보이는 ‘한성 라이브’는 제품 설명을 넘어 고객과의 실시간 소통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는 창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라이브 방송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모델의 매력과 한성자동차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가장 생생하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정영창 기자 jyc@automorn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