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엔카직영이 운영하는 ‘에코서포터즈’는 보유 차량의 실제 주행 연비를 측정해 주행거리, 주행 지역(도심 및 고속도로), 운전습관 등을 공유하는 소비자 시험단이다.
활동기간 중에는 평소 주행습관에 따라 시내 또는 고속주행을 월 1,000km 이상 해야 하며, 매월 2회 이상 연비 측정 자료를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한다. 연비는 가득 주유한 뒤 사용한 연료량과 주행거리를 비교하는 방식으로 측정한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오는 20일까지 SK엔카직영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운전면허 취득 후 3년이 지난 운전자로, 보유 차량의 차종, 연식, 연료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10명의 참가자는 22일(금) 직영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에코서포터즈 14기는 2017년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활동하며, 매달 10만원의 주유비를 지원받는다. 매월 우수 서포터즈로 선정된 1명에게는 2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추가 지원하고, 활동기간 중 모든 참가자에게 다양한 자동차 용품을 제공한다. 에코서포터즈 모집 및 차량별 실주행연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K엔카직영몰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K엔카직영 최현석 직영사업부문장은 “이번 에코서포터즈 활동은 추석 황금연휴가 예정된 10월부터 시작돼 고속 및 장거리 주행을 통한 자신의 운전습관, 주행 패턴 등을 확인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차량의 연비 향상 및 운전습관 개선은 물론, 3달간 주유비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에코서포터즈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정영창 기자 jyc@automorn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