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002년 시작돼 올해 16회를 맞이한 포드 환경 프로그램은 환경부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생태계 보호와 환경 보존을 위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지속 가능한 환경활동을 펼쳐 나가는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하여 지원한다.
이번 2017년 포드 환경 프로그램은 특별히 ‘물’을 주제로 물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개인 및 단체를 후원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와 달리 지원서 접수 기간을 늘려 환경활동에 관심이 높은 사람들이 포드 환경 프로그램에 대해 인지하고, 지원서 준비에 충분한 시간을 투자할 수 있도록 했다.
접수된 지원서는 환경 분야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치며,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를 제시한 팀이 후원 대상자로 선발된다. 또한 포드코리아는 모집 기간 중 물을 절약하고 물 환경 보호에 대한 대중적인 인식을 더욱 고취시키기 위해, 포드코리아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ford-korea)에서 일반인들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포드 물 절약 표어 경진대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포드코리아 정재희 대표는 “환경을 생각하는 포드코리아는 지난 15년간 포드 환경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으로 풀뿌리 환경 운동을 후원해왔다”며 “앞으로 더 많은 개인과 단체, 나아가 대중들이 포드 환경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 보호 활동에 대한 인식을 바꿀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정영창 기자 jyc@automorn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