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부산공장서 신차 '필랑트' 양산 개시

  • 등록 2026.01.22 10:20:56
크게보기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르노코리아는 지난 21일 부산공장에서 글로벌 플래그십 크로스오버 ‘르노 필랑트’ 양산을 시작하고 1호차 생산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신차 필랑트는 세단과 SUV의 특성을 고루 담아낸 독창적인 '크로스오버' 스타일이 특징이다. 파격적인 디자인과 프리미엄 테크 라운지 콘셉트의 실내 공간이 돋보이며, 특히 전면의 ‘일루미네이티드 시그니처 로장주 로고’와 ‘그릴 라이팅’을 비롯한 디자인 디테일을 통해 날렵하고 역동적인 차체를 표현했다. 실내에 적용한 헤드레스트 일체형 ‘퍼스트 클래스 라운지 시트’는 동급 최고 수준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필랑트에 탑재된 하이브리드 E-테크 파워트레인은 시스템 최고출력 250마력으로 더욱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전 트림에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NC)’ 기능을 기본 적용해 플래그십에 걸맞은 주행 정숙성을 확보했으며, 조수석까지 이어진 ‘openR(오픈알) 파노라마 스크린’은 더욱 업그레이드된 하드웨어 성능을 기반으로 AI 기반의 첨단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대 34가지 첨단 주행 보조 및 안전 기능은 편안하면서도 안전한 주행 환경을 지원한다. 르노코리아는 필랑트 구매 고객이 차량의 컨디션을 최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R:assure 프리미엄 케어 솔루션’도 마련했다.

판매가격은 4331만9000원부터다. 런칭 에디션으로 1955대 한정 판매하는 ‘에스프리 알핀 1955’는 5218만9000원이다(개소세 3.5% 및 친환경차 세제 혜택 적용 기준)

한편, 르노코리아는 전국 전시장에서 필랑트의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2월 중 전 전시장에 필랑트 전시차가 입고될 예정이다. 필랑트는 전량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에서 생산하며, 본격적인 인도는 3월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테크노 트림은 3분기 출시). 



정영창 기자 jyc@automorning.com  
정영창 기자 jyc@automorning.com
< 저작권자 © AutoMorning,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오토모닝 Copyright ⓒ 오토모닝 Auto Mornin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