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란티스, '동북아 최대' 부산 지프·푸조 통합 서비스센터 개장

  • 등록 2025.08.04 14:40:53
크게보기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지난 1일 부산시 학장동에 동북아 최대 규모의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SBH) 서비스센터 확장 이전 기념식을 진행하고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고 4일 밝혔다.

SBH 서비스센터는 지프와 푸조 브랜드를 아우르는 통합 서비스센터다. 부산 SBH 서비스센터는 지난 2011년 지프 딜러사로 합류한 빅토리오토모티브가 운영을 맡는다. 약 14년에 걸친 굳건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올해부터 SBH로 전환한 빅토리는 지난 4월 SBH 부산 전시장을 개장한 바 있다.

새 서비스센터는 부산 서부권 핵심 입지인 사상구 학감대로191번길 9(학장동)에 위치했다. 부산 전역은 물론 김해, 양산 등 인접 지역 고객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됐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또 학장 교차로 인근에 위치해 서부산IC, 남해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과의 연계가 뛰어난 것도 장점으로 내세웠다. 




대지면적 7364㎡에 총 4개동(지프동, 푸조동, BP동, 주차타워)으로 구성됐다. 130대 규모의 넓은 주차 공간을 자랑한다. 16개의 워크베이와 2개의 인스펙션(Inspection) 베이를 통해 일평균 80대의 일반수리, 7대의 판금·도장 및 사고수리가 가능하다. 기존 부산 서비스센터의 일평균 처리 대수(약 25대) 대비 220% 증가한 수준으로, 동북아 최고 수준이라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빅토리오토모티브는 새 서비스센터 개장과 함께 부산 지역 경제와의 상생 및 미래 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부산자동차고등학교, 김해건설공업고등학교와 산학협력 MOU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지역의 우수 인재 확보 기반을 마련하는 동시에 각 학교의 학생들은 실무 교육 강화 및 진로 연계 기회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대표는 "이번 SBH 부산 서비스센터는 동북아 지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시설로, 부산 및 영남 지역 지프와 푸조 고객들이 마음 편히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최고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만나는 이곳이 단순한 정비 공간을 넘어,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을 이끄는 스텔란티스 브랜드 경험의 중심지가 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하근 빅토리오토모티브  대표는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 부산 서비스센터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최고의 서비스센터가 되는 것이 목표"라며 "진심을 담은 서비스로 고객분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스텔란티스코리아는 현재 전국에 지프 19곳, 푸조 16곳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 중 9곳은 두 브랜드를 통합한 SBH서비스센터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오는 연말까지 대전, 수원, 창원, 인천 등 4개 지역에 추가로 SBH서비스센터를 개설, 총 13곳에서 브랜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영창 기자 jyc@automorning.com  


정영창 기자 jyc@automorning.com
< 저작권자 © AutoMorning,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오토모닝 Copyright ⓒ 오토모닝 Auto Mornin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