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코리아, 전라도 지역 최초 '스페이스 광주' 개장

  • 등록 2025.05.02 17:08:44
크게보기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폴스타는 광주광역시에 공식 전시장 '스페이스 광주'를 개장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개장 행사에는 이현기 폴스타코리아 네트워크 총괄 부장을 비롯해 이승균 스페이스 광주 지점장, 강병철 아이비오토 대표가 참석해 '안전벨트 해제 세레머니'를 진행했다. 일반적인 리본 커팅식에서 발생하는 적은 양의 쓰레기마저 줄여 지속가능한 미래에 기여하겠다는 폴스타의 철학을 반영한 행사로, 전 세계에 오픈하는 스페이스에서 모두 동일하게 진행한다고 한다. 

스페이스 광주는 스페이스 서울과 하남 스타필드, 부산, 그리고 핸드오버 대전과 제주에 이은 여섯 번째 국내 폴스타 리테일 거점이다. 전라도 지역 최초의 폴스타 전시 공간으로, 수입차가 밀집한 상무대로에 위치해 있다. 지하철 화정역을 비롯해 광주송정역과 광주공항, 고속도로와 밀접해 있어 광주 외 전라도 전체 지역의 고객 접근성이 우수하다. 

스페이스 광주는 791.7㎡ 부지에 차량 3대를 전시할 수 있는 284.8㎡ 규모의 전시 공간을 갖췄다. 외부에는 전기차 충전이 가능한 주차 공간 2곳을 포함해 총 9곳의 주차 공간을 확보했다. 방문객들은 현장에서 폴스타 스페셜리스트를 통해 차량 설명, 온라인 주문 방법, 시승 신청 등 다양한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18일까지 개장 기념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달 계약을 마친 고객들에겐 하만카돈 스피커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고객들이 차량을 더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워크 어라운드' 행사도 마련했다. 폴스타 스페셜리스트가 참가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의 주요 기능과 디자인 요소를 상세히 소개하고, 전시장 공간을 함께 둘러보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5월 10~11일, 17~18일 주말에 각 1회씩 총 4회 진행한다. 회차별로 선착순 10명을 모집해 진행한다. 참가자 1인당 동반 1인까지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노트북 파우치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함종성 폴스타코리아 대표는 "전라도 지역 최초로 스페이스 광주 오픈을 하게되어 기쁘다. 폴스타 스페이스 광주는 전국 오프라인 네트워크 확장의 시작점"이라며 "올해 말까지 리테일 접점을 8곳으로 확대하고, 더 많은 고객이 브랜드와 차량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영창 기자 jyc@automorning.com  

정영창 기자 jyc@automorning.com
< 저작권자 © AutoMorning,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오토모닝 Copyright ⓒ 오토모닝 Auto Mornin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