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텔레마틱스 플랫폼 및 모바일 앱 출시

  • 등록 2020.06.30 11:48:32
크게보기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포드 커머셜 솔루션스는 미국 고객들이 차량을 더욱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포드 텔레마틱스’ 플랫폼을 공식 런칭했다. 

포드 텔레마틱스는 웹 기반 소프트웨어 플랫폼이자 구독 서비스로, 사용자들이 중요한 차량 데이터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포드 모빌리티의 사업부인 포드 커머셜 솔루션스는 포드 엔지니어들이 검증한 차량 데이터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차량 운용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한다. 

고객들은 포드 텔레마틱스를 통해 GPS 추적 및 지오펜싱(Geofencing)을 활용한 차량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차량 유휴시간을 계획하거나 제한할 수 있다. 또한, 정비 서비스 알림을 설정하거나 운전자 행동을 분석할 수 있으며, 연료 사용량도 관리할 수 있어 비용 절감에도 유용하다. 

포드 커머셜 솔루션스 미셸 무디(Michelle Moody) 디렉터는 "차량 운영자들과 관리자들은 늘 더 나은 개선 방안을 모색하지만 이는 정확한 데이터가 없이는 불가능하다"며 "포드 텔레마틱스는 필요한 정보를 용이하게 전달해 줄 뿐만 아니라 운전자들이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와 호환 가능한 모바일 앱을 가진 플랫폼이기 때문에 방대한 정보를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말했다. 

포드 텔레매틱스 드라이브 모바일 앱은 iOS와 안드로이드 기기와 호환되며, 미국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정영창 기자 jyc@automorning.com 
 

정영창 기자 jyc@automorning.com
< 저작권자 © AutoMorning,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오토모닝 Copyright ⓒ 오토모닝 Auto Morning All rights reserved.